지역농축산물 명품브랜드화 시책의 결과
안동농축산물 『2010프리미엄브랜드대상』 수상
| 기사입력 2010-11-29 10:15:02

안동을 대표하는 농축산물 브랜드인 안동사과, 안동산약(마), 안동한우가 일간스포츠와 주부생활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0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시장발전을 주도해온 기업 및 지자체 브랜드를 발굴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리서치를 통해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프리미엄브랜드를 선정함으로써 건전한 소비문화를 유도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가치상승에 기여할 목적으로 시상하는 것으로 구매 결정력을 가지고 있고, 소비의 주체인 여성소비자가 직접 조사에 참여하여 선정하는 의미가 큰 상이다.

이번에 수상한 안동농축산물은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분문별 상위 4개 브랜드를 대상을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 안동사과가 사과부문에서 38.2%, 안동한우가 한우부문에서 32.5%, 안동산약(마)은 산약부문에서 48.2%의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되었으며, 특히 안동산약은 3년연속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처럼 안동지역 농축산물 브랜드가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안동사과 경쟁력 제고사업, 안동산약(마)기반조성, 안동한우 육성사업 등 명품 농축산물 생산기반 조성과 지리적표시단체표장 등록, 안동사과명성알리기행사, 안동한우 홍보사절 선발 등 안동시의 농축산물 명품브랜드화 시책 추진 노력의 결과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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