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웅부배 전국 초등학교 테니스대회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2 14:04:51

[안동=타임뉴스]우리 안동은 전통적으로 주니어 테니스 선수를 꾸준히 육성하여 전국 최강의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한국의 테니스 메카로 인정받고 있다.



이런 장점을 이용하여 안동에서 전국초등학교 테니스 대회를 개최하여 안동 테니스 꿈나무의 발전과 테니스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한다.

이번대회는 안동시테니스협회(회장 정훈선)주최, 경북테니스협회, 안동테니스협회 주관하고 안동시 안동시체육회, 한국초등테니스연맹이 후원하는 「2011 안동웅부배 전국 초등학교 테니스대회」는 여자 17개교, 남자 28개교 선수․임원 250명이 참가하여 22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안동시민테니스장 및 안동대학교테니스장에서 저마다 학교와 고장의 명예를 걸고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한다.

경기종목은 개인전 남녀 각 10세부, 12세부 나뉘어 예선리그전을 펼친 후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을 가린다.



초등부(10세, 12세) 예선전 경기는 6게임 1세트, 본선토너 경기는 8게임으로 진행되며 준결승전, 결승 경기는 3세트로 진행된다.



지역에서는 남자 10세부에서 용상초등학교 박민종, 12세부 용상초등학교 김정년, 서부초등학교 이희근, 여자 12세부 용상초등학교 최정은 선수가 우승에 도전한다.

한편 안동시테니스협회는 안동서부․용상초등학교, 안동중, 복주여자중학교, 안동여고, 안동고등학교로 이어지는 학교 테니스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대회를 알차게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동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정스포츠도시 안동, 품격높은 도시, 풍요로운 시민 행복 안동의 가치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한편 우수한 문화관광자원과 특산품, 2011 대한민국 명예대표축제로 선정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