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관 의대교수! 영주 시민의 신바람 인생을 책임지러 오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5 14:58:08




[영주=타임뉴스]지난 달 5월 영주아카데미 출석표중 ‘추천하고 싶은 강사’ 란에 ‘눈도 귀도 마음도 즐겁게 웃겨 주시는 100% 박사님인 황수관 교수님을 초대했으면 좋겠다”란 내용이 적혀있었다. 이 글은 영주2동에 사는 조원순(68)님이 작성한 것으로 2011년 영주아카데미 강좌에 한번도 빠진 적이 없는 열성 팬 중 한명이다. 이 외에도 많은 분들이 추천 강사로 황수관 교수를 꼽았다.

이러한 바램들이 모아져서 황수관 교수님이 드디어 6월 16일 목요일 오후 2시에 영주시민회관에서 열리는 영주아카데미에 ‘웰컴 신바람 인생’이란 주제를 가지고 영주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러 온다.

영주아카데미는 2007년부터 매월 사회 저명인사들(한광일, 배한성, 홍수환, 김태곤, 도종환, 김병준, 김병조, 신달자, 유인경, 김미경...)의 강좌를 통해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안동 MBC에 위탁운영하고 있다.







황수관 교수는 각종 TV 프로그램에도 다수 출연하여 코미디언을 능가하는 재치와 입담으로 청중들을 단숨에 사로잡는 한국 최고의 인기 강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67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 월드컵축구 자문위원, APEC 정상회담 홍보대사 등을 맡아 누구보다 활발히 활동하는 등 스스로 신바람 건강법을 잘 지켜 신바람 나는 인생을 살고 있다.

저서로는 ‘황수관박사의 9988건강강좌’, ‘황수관박사의 웰컴 신바람인생’, ‘저보세요, 저보세요 그래도 웃잖아요!’, ‘황수관박사의 웰빙건강법’ 등 건강과 운동, 즐거운 인생에 대한 다수의 책을 출판하여 국민들의 신바람 나는 인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여기서 황수관 박사의 ‘웰컴 신바람 인생‘이란 저서를 살짝 들여다 보면 ’신바람 건강 10훈‘이란 것이 있는데

1. 자연으로 돌아가라. 2. 잘 먹어라. 3. 깊은 단잠을 자라.

4. 반드시 운동을 하라. 5. 담배를 끊고 술을 절제하라.

6. 목욕을 자주하라. 7. 많이 베풀어라. 8. 스트레스를 관리 잘 하라.

9. 많이 웃어라. 10. 건강체크를 잘하라. 란 내용이 들어있다.

참으로 맞는 말이고 다 아는 말이지만 실천하기가 너무 힘들 뿐이다. 하지만 16일(목) 황수관 교수의 ‘웰컴 신바람 인생‘이란 강의를 들으신 분이라면 꼭 실천 하여 “건강한 자신, 건강한 가정,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아울러 다음 달에 개최되는 7월 영주아카데미는 7월 14일(목)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김혜남 한의학 박사를 초청하여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라!』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김혜남 박사는 MBC 2010년 <약이 되는 밥상>, SBS <잘 먹고 잘 사는 법>, <100세 건강 스페셜>패널 출연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였으며, 황수관 교수에 이어 영주 시민의 건강을 책임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