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백산 등산로 정화 및 산불예방 홍보 활동 실시
| 기사입력 2009-05-16 10:42:40

마리면(면장 신경조)에서 지난 4. 30일 마리면 기관단체협의회와 마리면 바르게살기 위원회(위원장 전병택) 주관으로 기백산 등산로에 대해 등산로 정비 및 자연정화 활동 실시로 산불예방 홍보 및 자연보호 활동에 앞장섰다.


이날 행사에는 마리면 남녀 바르게살기 위원회, 마리면 기관단체협의회 등 50여명이 참여하였다.



정화 활동 장소는 마리면 고대(상촌)마을에서 기백산 정상에 이르는 약4km정도 되는 구간으로, 매년 이용하는 등산객의 편의를 위해 등산로 주변 각종 쓰레기 수거, 고사목 및 잡풀제거, 호우로 유실된 등산로 요철부분 정비, 산불예방 홍보 등 등산객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실시하였다.

한편 마리면 바르게 살기위원회는 연2회 이상 관내를 관통하는 국도 3호선 및 37호선 도로변에 대해서도 자연보호활동 전개, 산불 없는 마리면 만들기 홍보 등 면정 발전과 군정 시책에 적극적인 협조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찾아와 살고 싶은 고장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동참할 것을 다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