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하는 정책의 밤 개최
보도국 | 기사입력 2009-07-24 13:13:58

김해시는 ‘별을 헤며.... 김해를 생각하며....’라는 주제로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의 밤」을 오는 8월 21일부터 1박 2일간 수릉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즐겁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딱딱하기만 한 정책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또한 신나는 놀이체험으로 가족과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등 시민들에게 피서와 시정참여라는 이색 경험을, 또한, 자녀들에게는 유익한 교육 기회을 함께 주는 새로운 시도여서 큰 주목을 끌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해시에 주소를 두고, 유치원생 이상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희망가족 50세대 접수받을 예정이며, 특히, 이번 행사는 야외에서 캠핑형태로 진행되어 참가자 가족이 직접 텐트를 준비해 와서 그곳에서 하루를 보내는 등 요즘 좀처럼 경험하기 힘든 도심 속의 이색 휴가 기회가될 것으로 보아진다.



세부 프로그램을 보면 별자리체험, 친환경비누만들기, 환경댄스마당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놀이체험활동을 통해 가족들과의 잊을 수 없는 한여름 밤의 추억을 만들고 이밖에도, 이야기로 들려주는 정책, 정책 OX 퀴즈, ‘김해시가 이런 도시기를 바란다.’ 희망메세지 보드 등 정책체험 마당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김해시 미래비전 3대 정책인 『책 읽는 도시』『디자인창조도시』『친환경에너지도시』를 주제로 그룹별 정책토론회 개최, 정책 공유 뿐 아니라 시민의견 수렴의 장으로 진행,둘째 날에는 해반천 일원에서 직접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참가자 전 가족이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마음속에 새기며 이번 행사를 마무리 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