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은행나무 열매따기 행사
보도국 | 기사입력 2009-10-04 00:11:51


김해시는 작년 ‘사랑의 은행나무 열매 따기 행사’를 개최하여 은행나무 가로수 열매를 채취하고 불우이웃돕기에 활용한 결과 은행나무 가로수 보호와 이웃사랑 고취에 큰 효과가 있어 금년에는 읍면동과 개인,자생단체로 확대시행하기로 하였다.



관내 은행나무 가로수를 대상으로 열매결실기인 2009. 9. 21일 부터 10. 23일 까지 채취기간을 정하여 교통량이 많고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지역은 김해시 공원녹지과에서 자체관리원 10명 정도가 고소사다리차를 이용 열매를 수확하고, 그 외 지역은 읍면동에서 직접 수확하거나 지역민에게 열매채취를 허용하여 희망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금번 행사에 동참할 수 있다.



희망하는 개인이나 자생단체는 해당 읍면동을 방문하여 은행나무 열매채취 등록부에 등록하고 일정구간을 배정받은 후 수확이 가능하며, 수확 전 올바른 열매채취 절차와 방법을 숙지하여 수목이 훼손되거나 안전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하였다.



김해시에서 수확한 열매는 불우이웃돕기로 활용하고 개인 및 단체에서 수확한 열매는 수확자가 직접 처리할 계획이다.



금번 행사로 결실기 열매 악취 등으로 인한 주민 민원을 해소하고 개인의 무분별한 열매 채취로 인한 가로수 훼손 방지 등 이웃간의 불신을 잠재우고 소외된 계층에게 사랑을 나눠주는 행사로 자리 잡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