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장유 반룡산 공원내 목재문화체험장 조성
목재를 테마로한 목공체험, 교육, 놀이 및 시민휴식공간 활용
보도국 | 기사입력 2010-02-01 18:30:53

에코트리사업으로 시내 곳곳에 나무심기 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김해시에 나무의 중요성과 목재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한 위한 목재문화체험장이 조성된다.

아이들에게는 테마가 있는 다양한 목재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에게는 도심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시민휴식공간으로 조성될 목재문화체험장은 장유면 관동리 반룡산 공원내 3㏊에 72억원을 들여 2010년 착공하여 2012년 준공예정이다.



목재문화체험장에는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목공체험장을 비롯하여 목재전시장, 목재체험도서관, 목재놀이방이 조성될 예정이며 야외공간에는 목재를 이용한 하늘테크, 야외목공체험실, 목재놀이터, 숲체험장, 산책로 등 다양한 목재체험활동 공간이 조성된다.



특히 다양한 규모의 공방이 설치되어 학교, 유치원등의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유․초․중․고등학교, 일반단체 및 가족단위의 다양한 목공체험및 교육의 장이 될것이다.



또한 반룡산 공원은 목재문화체험장외에 다양한 테마의 공원시설이 조성중에 있어 2012년 목재문화체험장이 조성되면 자연체험, 목재문화체험, 운동, 놀이, 휴식 등 다양한 활동과 휴식이 가능한 중심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관광도시 김해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을 것이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