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절기 전염병예방을 위한 레지오넬라균검사 실시”
| 기사입력 2010-06-17 08:37:02

김해시보건소에서는 하절기 에어컨 가동으로 발생하는 제3군 법정전염병인 레지오넬라증 예방을 위하여 중앙집중식 대형에어컨 냉각탑 및 대형 건물, 쇼핑센터, 분수대의 수질을 집중 관리 검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김해시보건소는 현재 다중 이용시설에 10개소의 냉각탑수를 수거하여 6월 14일부터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할 계획이며 6 ~ 9월 4개월간 월 1회 주요 관리 대상시설에 대한 검사를 실시한다.

주요관리대상은 김해 홈플러스를 비롯하여 대형건물 7개소, 백화점 및 쇼핑센터 4개소, 종합병원 5개소, 요양원 19개소, 대형목욕탕 및 찜질방 8개소, 분수대 3개소로 총 46개소이다.



김해시보건소는 지역 각 병. 의원을 대상으로 레지오넬라 의심 환자 진료시 전염병 예방법에 의해 즉시 보건소에 신고하도록 홍보하고 시설 검사결과 레지오넬라균 검출시 해당 건물 관리자에게 검사결과를 알려 청소 및 소독하도록 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