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도서관 제6회 경남독서 한마당 단체상 및 개인상 수상자 풍성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6 15:26:58

함안도서관(최미희 관장)은 창원도서관 주최로 매년 실시하는 경남 독서한마당 제6회 공모전에서 단체부문 우수상의 성적을 거두고 많은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경남독서한마당 공모전은 독서를 통한 경남의 책 읽는 문화확산을 통해 지역민들의 공동체 의식과 화합을 유도하는 행사로, 선정된 도서를 읽고 2010년 7월 1일~ 9월 30일까지 글쓰기, 그림, 가족독서신문 부문에 초등, 청소년, 일반인이 응모하는 행사로서, 함안도서관에서는 함안관내 초등, 중?고등학교장의 협조와, 일반인 작품을 접수받아 글쓰기 838편, 그림 813편, 가족신문 73편 등 총 1,724점을 응모하였다.



그 결과 종합상 글쓰기부문에서 아라초 3-1 송우진/ 경상남도교육감상 수상, 종합상 그림부문에서 칠원초 2-3 장유아/ 경상남도지사상을 수상하는 등 모두 7명의 종합상 수상자를 배출하였고, 지역상 글쓰기부문에서 함안여중 3-4 윤내경/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상, 지역상 그림부문에서 칠북초 2-1 이나영/ 함안군수상 등 모두 14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참여기관 단체상 부문에서는 응모율과 제출편수가 높은 순으로 함안의 칠원초등학교/ 2등, 예곡초등학교/ 7등, 가야초등학교/ 10등으로 타 지역에 비해 참여 기관단체상도 1위를 차지하였다.



이에 우수도서관 부문에서 참여 작품수가 높은 순으로 함안도서관이 경남도내 24개 도서관 중 단체부문 우수상을 차지하였다.



1위인 진양도서관은 진주시민을 포함하고 있으나 우리 함안의 경우는 군 지역민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지역인구수를 비교해볼 때 함안지역 지역민과 초등, 중등, 고등학교의 높은 참여의식과 문화의식을 뽐낼 수 있었다.



도서관 관계자는 작년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참여작품 수와 많은 수상자를 배출한 결과는 함안관내 각 초, 중, 고등학교장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역민의 독서에 대한 깊은 관심과 참여로 일구어낸 성과라고 하였다.



자세한 수상내역은 함안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상장 및 부상은 함안도서관에서 각 학교별로 발송 할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2011년도 9월 독서의 달에 도서관1층 로비 및 자료실에 전시, 홍보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