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읍 다문화가정과 함께 담근 사랑의 김장 김치 전달
어려운이웃 돕기에 하동읍 각계 단체가 한마음되어
| 기사입력 2010-12-17 09:55:08

하동군 하동읍에서는 사회봉사단체와 읍사무소 직원이 15~17일 3일간 김장김치 2000포기를 담궈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하동읍발전협의회(회장 강영대), 적십자봉사회(회장 이필수), 자원봉사회(회장 최영희),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순), 생활개선회(회장 한선임), 의용소방대여성소방대(대장 채숙란), 이장협의회(회장 이홍규), 하동신협(신협장 이동상), 읍사무소(읍장 이현기) 9개단체가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사랑 실천과 따뜻한 지역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또한 여성결혼이민자 10명을 초청하여 김장체험과 함께 김장을 지원하였으며, 서로간의 정보공유와 지역사회동참 기회를 제공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는 20kg들이 포장박스에 넣어 독거노인, 저소득부자가정, 중증장애인가정 등 김장을 담지 못하는 어려운가정 200세대에 전달됐다.



이현기 하동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하는 사회봉사단체, 기업이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우리읍이 생동감 넘치는 연말을 맞고 있어서 정말 기쁘다"며 "새해엔 좀더 많은 단체가 동참하여 우리지역이 어려운 이웃돕기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월 7일 사랑의 열매 모금활동에도 사회봉사단체 회장 및 회원 70여명이 참여하여 모금목표액을 초과하는 큰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번 행사에서도 많은 단체가 참여하여 훈훈한 지역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