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조사료 생산.이용 최우수상 수상
| 기사입력 2010-12-24 14:12:33

[산청=타임뉴스]

산청군이 경상남도에서 시행하는 ‘2010년 조사료 생산.이용 실적분야’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산청군은 청보리 및 논농업 다양화를 위한 총체벼 재배사업 등 국내산 양질조사료 생산.이용과 축산업 경쟁력 향상에 노력한 결과 경남 18개 시.군 중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연말 종무식에서 시상금 5백만원과 함께 전수받을 예정이다.



이번 평가는 국내산 조사료 생산을 통한 수급과 유통체계를 구축해, 우리 조사료로 키운 가축으로 고품질의 안전한 먹거리를 국민들에게 공급함으로서 국제 사료가격에 흔들림 없는 안정된 친환경 축산업 운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산청군은 양질의 조사료 생산을 위해 올해 1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조사료생산 연결체 13개소를 활용한 청보리 등 동계사료작물 재배를 확대했으며, 특수시책으로 벼 대체작물 총체벼 60㏊를 재배하기도 했다.



또 농촌진흥청과 연계한 국내육성 옥수수 신품종 12㏊를 현장실증 재배하고 축산농가들을 대상으로 총체벼 생산 연시회를 개최하는 등 안정적인 친환경 축산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산청군은 내년에도 국내산 양질조사료 자급률 80% 달성을 위해 동계작물을 835㏊로 확대 재배하고 신규 조사료생산 연결체 2개를 포함한 15개 조사료생산단체를 활용해 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을 통한 소득향상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