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미리 납부하면 10% 할인
1년에 두 번 내는 자동차세 1년치 선납하면 세금 10% 할인
| 기사입력 2011-01-11 15:51:11

[밀양=타임뉴스] 밀양시는 주민들에게 절세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달 3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 12월 2회로 나누어 정기적으로 과세되는 자동차세 1년치를 먼저 납부하면 세금을 10% 할인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1월에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하지 못할 경우, 3월에 신청하면 7.5%, 6월에는 5%, 9월에는 연세액의 2.5%를 각각 할인 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하고자 하는 주민은 행정관청을 방문하지 않고 지방세신고.납부 사이트 위텍스(www.wetax.go.kr 접속 ->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에서 바로 신청, 납부할 수 있고, 밀양시청 세무과나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 전화나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 번 자동차세를 연납 신청한 납세자는 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자동적으로 할인된 연납고지서를 1월 중순경에 받아 볼 수 있으며, 자동차 매매, 신규취득 등으로 변동이 발생하는 경우에만 다시 신청하면 된다.

자동차세를 연납한 후 차량을 이전하거나 폐차한 경우에도 이전 등록이나 폐차일 이후 기간에 대해서 세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저금리 시대에 세금의 10%를 할인 받는 세테크의 한 방법으로, 지난해 자동차세 연납 신청자는 2,141명으로 4억4천2백만원을 납부 하였으며,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 세무과 시세담당 (문의처359-5125)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