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살리기 15공구 준설선 침몰
| 기사입력 2011-01-24 16:55:05

낙동강살리기 15공구 현장인 김해시 한림면 시산리 시산양배수장 인근에서 준설선이 침몰해 김해시에서 유류 유출사고를 대비 방제인력 및 방제물품을 투입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준설선은 골재용 모래채취 작업을 하던중 2011.1.22 오전2시경 선박균형유지을 위한 물탱크에 물을 과다 주입하면서 침몰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정확한 사고원인은 현재 조사중이나 현장에는 강추위로 얼음이 두껍게 얼어사고원인 파악 및 현장 접근에 애로를 겪고 있다.

다행히 사고후 준설선에 있던 근무자는 보급선으로 탈출하여 인명 피해는없으며, 준설선은 5000마력으로 B-A 48,000ℓ정도 싣고 있었던 것으로확인되고 있다.



또한 김해시는 사고지점 하류 7㎞에 창암취수장이 있는점을 감안하여 바짝 긴장하고 있으며 인근 매리취수장, 물금취수장에 상황을 전파하여비상체제에 돌입했다.



현재 시공업체에서는 잠수부를 투입하는 등 유류유출 방지 및 선박 조기외부 반출을 위한 인양 작업을 준비 중이며,김해시에서도 긴급방제 작업을 위해 환경관리공단에 방제차량를 협조요청 하였으며, 유류 유출시 유수분리기를 동원해 기름을 회수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