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전통시장활성화 앞장서다
설명절 준비는 후한 인심이 가득한 전통시장에서 시작하세요
| 기사입력 2011-01-25 16:24:36

[고성=타임뉴스]

고성군은 설을 앞두고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려움에 처해있는 전통시장 상권회복을 위해 고향의 향수와 후한 인심이 가득한 전통시장에서 명절준비가 시작될 수 있도록 설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전개한다.



우선 1월 24일부터 2월 1일까지 유관기관·단체, 공무원 등이 솔선수범하여 주민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권장하고 시장 활성화를 기하기 위해 관내 기관·단체 및 공무원이 전통시장 이용 및 상품권기 활동을 전개하는 설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한다.



특히 군수, 부군수를 비롯해 실과소장 및 직원, 유관기관·단체 등이 26일 거진시장과 27일 간성시장을 방문해 시가지 주변상가와 전통시장방문 고객에게 홍보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전통시장에서 가족과 함께 장보기 홍보캠페인을 전개하며 시장상인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간성·거진전통시장 상인회는 1월 24일부터 2월 1일까지 손님맞이 대청소 및 친절서비스 제공 자율결의, 값싸고 질 좋은 제수용품과 지역산품 선물세트를 준비, 할인·이벤트행사, 상품권 이용고객에게 덤주기 행사 등 설맞이 환경정비 및 판촉활동을 전개한다.



한편, 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군청산하 전 직원이 고성사랑상품권, 전통시장상품권 구매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즐거운 설 명절을 맞아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에서 장도 보고 지역 경제도 살리는 전통시장상품권을 많이 이용하기 바라며, 설 명절 차례상 제수용품 준비와 선물 등의 구매를 위해 전통시장을 찾는 발길이 늘어나 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