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봄철 방역소독 실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08 15:06:12

[사천=타임뉴스]

사천시 보건소(소장 유영권)는 해빙기(봄철)를 맞이하여 오는 4월 말까지 아파트 등 정화조, 도심지 하수구, 건물지하실, 쓰레기장 등 취약지를 중심으로 모기 유충 구제를 위한 방역소독을 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봄철 방역 불편사항이나 주택주위 정화조 및 오수에 모기 등 발생 신고를 하면 방역기동반이 현지에 출동하여 시민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작년 11월 ~ 12월에 관내 아파트 등 정화조 유충의 서식지에 유충 성장 억제재의 방역 약품으로 소독을 한 바 있다.



겨울철에도 번식 및 개체 수 존속 유지에 가장 적합하고 영양물질이 풍부한 아파트 정화조 등에서 모기 유충이 대량으로 번식하기 때문에 방역인부 3명이 1차 유충서식지 확인 후 방역소독을 하고, 2차 초미립 살포기 등 방역장비를 이용하여 도심지 하수구나 취약지 등에 위생해충 박멸을 위한 방역 소독을 한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