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가정 자녀 학원비 감면사업 협약체결 및 시행
나도 친구들과 함께 손잡고 피아노학원 가고 싶어요....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2 13:45:18

[김해=타임뉴스]김해시는 김해시학원연합회와 저소득가정 자녀를 위한 e-나누미 학원비 감면사업을 금년 5월부터 시행한다.

사업시행에 앞서 금월 25(월) 11:00 시청 소회의실에서 감면 신청학원 112명의 원장님이 참석한 가운데 김해시장과 학원연합회장이 협약식을 거행하고 112개 학원에서는 인증서를 수여받게 된다.

학원연합회(회장:이승동,48세)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다양한 학습의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층 자녀 4,558명(기초수급자 2,523 한부모가정자녀 2,035)을 대상으로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학습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학원연합회 소속 112개소(보습학원 22, 외국어 21, 컴퓨터 12, 미술 등 24)의 학원에서 기초수급자 및 저소득 한부모가정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1인당 학원별 월 40천원씩 감면시켜 준다.

신청대상자는 해당 읍면동사무소. 동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여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저소득 한부모가족증명서를 발급받아 감면학원에 등록을 신청하면 학원비를 감면받을 수 있다.

김해시는 올해 초부터 신규사업으로 시행되는 저소득층자녀를 위한 학원수강비 월 4만원을 지원하는 사업과 병행하여 학원연합회에서 월 4만원을 감면해 줌으로써 학생들은 월 8만원의 혜택을 보게 된다.

저소득가정에 대하여 사교육비를 덜어줌으로써 학업에 더욱 열중하여 교육을 통한 성적이 향상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마련 될 것이며,또한 탈수급의 기회가 되고 청소년기의 문제를 조기에 예방함으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저소득․저학력으로 이어지는 가난의 대물림 현상을 차단함과 소득에 따른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시는 앞으로 학원연합회에 등록된 1,200개의 모든 학원이 이 사업에 동참하여 저소득자녀 학원비 감면 사업이 더욱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사업내용을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대상별 가정으로 사업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안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