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하절기 방역소독 준비 이상무
방역소독기 수리․점검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3 22:43:57

[거창=타임뉴스]거창군(군수 이홍기)은 하절기 감염병 예방 및 위생해충 구제에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지난 19일 고장난 방역소독기 차량용 15대, 휴대용 60대를 수리․완료하고 본격적인 방역소독 준비에 들어갔다.

보건소는 올해 취약지 방역소독 대상지역 65개소, 2,801㏊등에 대해 체계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계절에 상관없이 찾아오는 식중독과 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하여 주민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방역관계자는 “기온이 상승하면서 건강에 위협적인 각종 해충이 나타날 개연성이 높아졌다”며 “올해도 빈틈없는 방역으로 군민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역취약지역인 웅덩이, 정화조, 지하 보일러실, 지하구조물 등에서 모기유충서식지를 발견하게 되면 보건소 예방의약담당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 모기유충서식지 신고센터에 신고하면 방역기동반이 즉시 출동하여 방역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