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씻기만 잘해도 감염병 70% 예방 할 수 있어요
올바른 손 씻기! 어린이 감염병 없는 청정 거창의 지름길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3 22:47:17

[거창=타임뉴스]거창군(군수 이홍기)은 손의 불청결함에서 오는 각종 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올바른 손 씻기 습관 조성을 위하여 관내 보육시설 어린이 820명을 대상으로 5월2일부터 5월19일까지 손 씻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를 동영상 시청, 직접 실습을 통하여 익히고, 손 세정 교육 장치를 이용하여 얼마나 손 씻기를 잘하고 있는지, 잘못된 습관은 무엇인지, 직접 눈으로 보여줌으로써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르게 손 씻는 방법에 대하여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는 속담이 있듯이 거창군에서는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에게 조기에 손 씻기의 중요성을 인식 및 습관화 시켜 어린이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인 수두,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등을 사전에 예방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관계자는 손 씻기만 잘해도 감염병의 70%이상을 예방 할 수 있다고 말하며 가정 등에서 자녀들에게 지속적으로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이 감염병 없이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