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제2기 자원봉사 운영위원회 활동 시작
운영 및 발전방안 심의․결정, 자원봉사활동의 방향 제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2 15:35:39

[남해=타임뉴스]남해군 자원봉사 운영위원회가 12일 오전 11시 군청회의실에서 위원 위촉식을 겸한 제2기 운영위를 구성하고 새롭게 활동에 들어갔다.









군 자원봉사운영위원회는 남해군 자원봉사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것으로 이영준 주민생활지원실장을 포함한 공무원과 기관․단체 전문가와 등 18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제2기 운영위를 이끌 새 임원진은 위원장에 이주홍 군의원 , 부위원장에 남해군 여성단체협의회장 한정숙 씨가 선출됐다. 참석한 위원들은 자원봉사센터의 운영 및 발전방안을 심의․결정하고 자원봉사활동의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원봉사자 및 봉사단체에 대한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정현태 군수는 󰡒군내 자원봉사자로 등록된 분이 12,153명이고 이중 40%가 활동하는 것으로 안다󰡓며 󰡒참여하지 않는 분들도 기회만 주어지면 얼마든지 나설 마음이 있는 분들이므로, 연수기회 등을 넓혀 실질적 활동이 배가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노인 분들이 부양가족의무가 있는 자녀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국가 지원과 같은 실질적 혜택이 없다󰡓 면서, 󰡒실질적 복지가 이뤄지기 위해 지역사회에 깊은 애정을 가진 자원봉사단체의 역할이 크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