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진해보건소-풍호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학생, 학부모, 교사 건강증진프로그램 연계운영 기대
| 기사입력 2012-06-29 13:39:32








[창원=타임뉴스] 유종태 기자 = 창원시 진해보건소(소장 권근현)와 진해 풍호초등학교(교장 전성원)는 21일 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연계 운영을 통한 시너지효과를 내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서 체결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질병예방, 건강증진,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학교구성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계적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상호이해와 협력을 통한 학교건강증진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서다.



진해보건소에 따르면, 풍호초등학교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해 어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발달과 활기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요즘 학생들에게 흔한 비만의 예방·관리를 위해 여름방학을 기해서 4주간 체중조절 및 기초체력증진을 위한 운동프로그램을 주5일 실시하는 한편, 하반기에는 흡연예방교육 및 영양교육, 스트레스검사 및 상담을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권근현 보건소장은 “앞으로 진해보건소는 학교와 공동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건강요구도 조사를 실시하여 학교 구성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보건소의 역할과 시민만족도 제고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