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효친사상 함양 위한 노인의 날 기념식 경로위안잔치 열려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0-11 17:09:36
[창원타임뉴스=류희철기자] 창원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진해지회가 주관하는 ‘제1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위안잔치’가 11일 진해구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덕산동풍물패의 흥겨운 풍물놀이로 막을 올린 이날 기념식에서는 가정과 사회에서 존경받는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자 17명이 도지사, 시장 표창, 노인회지회장상을 각각 수상했으며, 10개 경로당이 우수경로당 표창을 받았다.

이어 열린 2부 경로위안잔치에서는 국악, 초대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했다.

이성주 진해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100세 시대를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힘은 우애, 사랑, 희망, 긍정적 사고이다. 어르신들의 즐겁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복지시책을 개발해 나갈 것이며, 아울러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늘 새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