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창원단감축제’ 성료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03 17:26:58
[창원타임뉴스=류희철기자] 창원시 창원농산물 대표 축제인 ‘제12회 창원단감축제’가 11월 2일과 3일 이틀동안 창원시 의창구 동읍주민운동장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단감축제에는 박완수 창원시장, 박성호 국회의원, 배종천 창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이 지역 시의원, 시민, 관광객 등 수 만 명이 참여해 단감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체험 등을 통해 축제의 맛과 멋을 즐겼다.



단감재배면적 및 품질에서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창원단감을 홍보하고 생산농가들 화합의 장인 이번 단감축제는 ‘다양한 사람들이 정 많은 창원에서 다함께 즐기는 감동의 창원단감축제’의 뜻을 지닌 ‘다정다감’을 주제로 관광객, 단감농가 지역민 모두가 만족하는 축제가 됐다.

‘단감의 달인’은 단감을 생산하는 농가들이 참여해 최고 단감을 뽑는 단감품평회와 작목반원들의 팀워크를 다지며 즐길 수 있는 단감 무게맞추기, 단감 높이쌓기, 벙어리장갑 단감나르기 등의 다양한 경기를 통해 최고의 단감작목반을 선발했다.

김순재 창원단감축제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일회성 소모성 축제가 아닌 대내외 창원단감 우수성을 홍보하는데 주력하여 단감주산지의 자존심을 지키며 대한민국 우수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