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나라사랑 행복한집’주택 준공식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1-14 15:15:14

[창원타임뉴스=류희철기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지난 13일, 2013년 나라사랑 행복한 집 제955호 준공식을 의령군에서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정하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관리이사와 김채용 의령군수를 비롯 최병익 김해보훈요양원장, 이태재 창원보훈지청 복지과장, 의령군 보훈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나라사랑 행복한집’ 사업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고령과 상이로 불편을 겪고 있는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생활편의 시설 등 주거환경을 개선함으로써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에 따라 의령군의‘ 나라사랑 행복한집’ 제 955호는 지난 10월 17일부터 공사를 시작해 20여일 만에 완공했으며,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생활하기에 편리하도록 화장실 신축, 주방개보수, 단열시공, 보일러교체, 주택 외관 공사 등을 실시했다.



이번 공사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서 주관하여 세대 당 20백만원의 순공사 비용이 소요되었으며 삼성, 육군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창원보훈지청, 의령군의 후원으로 완공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