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직장인 대상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 전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합동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한서병원 앞에서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2-17 18:31:06
[창원타임뉴스=류희철기자] 창원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합동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한서병원 앞에서 ‘직장인 대상 나트륨 줄이GO 건강 올리GO’라는 주제로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외식 등으로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되는 직장인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현장중심의 서비스 행정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나트륨 경각심 고취를 위한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저염 음식, 조리 레시피 제공, 퀴즈풀이 이벤트 등으로 나트륨 줄이기 중요성을 홍보하며, 특히 나트륨 함량을 달리한 요리 시식회를 통해 직접 맛으로 체험하고 느끼게 함으로써 건강하고 올바른 식생활 실천문화를 유도했다.



창원시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직장인 등 시민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며, 향후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인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