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의생명센터, 수도권 덴탈 기업 유치 역할 톡톡
9월 1개社에 이어 12월 ‘지오메디’ 기업 유치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2-18 15:56:44
[김해타임뉴스=류희철기자] 김해 의생명센터는 지난 2012년 의생명테크노타운 개관 이후, 덴탈진흥사업단을 구심점으로 전국의 치과 관련 기업들이 앞다투어 몰려들고 있다.

최근 치과용 임플란트 생산기업인 맥스픽스를 필두로 하여, 기능성 치과보철물 제작 전문인 붐덴탈랩, 치과용 어버트먼트 생산기업인 지오메디까지 전국 각지의 덴탈 기업들이 김해 의생명센터로 이전하여 덴탈 기업만 13개社가 집적화 되었다.

덴탈 글로벌 공동브랜드 ‘리얼덴’ 런칭과 함께 대대적인 홍보를 통하여 중소기업들의 약한 브랜드 파워를 보완해 줄 수 있는 공신력 있는 공동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스웨덴 및 미국 전시회 참가를 통해 스웨덴 스톡홀름과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을 거점으로 해외시장 진출이 가시화되자, 브랜드 미 참여 기업들의 참여의지를 자극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입주희망기업을 분석해보니 의생명센터 치과용품개발실 및 보철개발실 등의 첨단 장비를 활용하여 공동 연구개발이 용이한 점 역시 연구 인력이 부족한 중소 덴탈 기업체들이 크게 관심을 가지는 부분으로 평가된다.

덴탈 공동브랜드 리얼덴은 치과 수술에서 보철물제작까지 모든 치과관련 제품을 브랜드화하여 공동 마케팅 및 연구개발, 품질관리에 이르기까지 해외 수출을 위한 시스템 관리로 치과병원에 활용되는 합리적인 제품 제공을 모토로 한다.

관계자에 의하면, 기존의 기업 지원기관들이 동일 지역 내 기업의 입주가 대부분이었다면, 의생명센터 입주기업들은 대부분 타 지역에서 김해시로 이전 입주하는 형태로 김해시 지역 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