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제1기 장수체육대학 졸업식 가져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2-19 17:55:43
[거창타임뉴스=류희철기자] 거창군은 지난 18일 청소년수련관 한마당터에서 제1기 장수체육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거창군통합체육회(회장 이홍기)가 주최한 이번 졸업식에는 장수대학총장인 이홍기 군수를 비롯해 수료식에 참가한 91명의 졸업생, 체육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제1기 장수체육대학 졸업생들은 어르신 체육의 필요성과 상해예방법, 치매예방과 관리, 웰 다잉(well dying), 노후재테크, 심폐소생술 등 교양과목과 게이트볼,파크골프, 생활체조, 검도, 궁도, 그라운드골프 등 6개의 실기과목을 이수했다.



총 12과목을 수료하고 졸업식을 가진 장수체육대학 졸업생들은 “이번 수강과목들을 계기로 운동과 건강관리에 많은 인식전환이 있었고, 이런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해준 통합체육회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장수체육대학 운영에 거창군게이트볼연합회, 궁도연합회, 파크골프연합회, 그라운드골프연합회, 검도협회, 거창군소방서, 국민연금관리공단 등 많은 기관․단체에서 운동용품 대여 및 재능기부로 훈훈한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는 평이다.



거창군통합체육회 김규복 상임부회장은 “91명의 수료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감사하다. 이번 경험을 발판으로 2기 장수체육대학은 좀 더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초고령화 사회에 발맞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소기의 목적을 이룬 이번 장수체육대학은 2014년에도 어르신 건강의 생활 속 비전을 제시하여 어르신 생활체육의 새바람을 예고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