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도서관 2014 ‘좋은 아빠 모임’ 새 단장
- “책 읽는 아빠 모임, 함께 하실래요?”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1-13 13:53:59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해기적의도서관(관장 김동기)에서는 새 해를 맞아 도서관 개관 후 2012년부터 운영 중인 “좋은 아빠 모임”을 새 단장했다.



‘엄마’에 비해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아빠들을 대상으로 자녀 양육 및 훈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이론과 실습을 통해 능동적인 양육의 주체가 되도록 돕는 장으로서, 월 2회씩 퇴근 후 저녁 시간을 이용해 교육이 이루어졌다.



2년 동안 ‘좋은 아빠 모임’에 참여하며 아이들의 발달 과정과 단계를 배우고 자신의 양육 철학과 태도를 점검하며 부모로서의 마음가짐을 정돈한 기존의 동아리 회원들은 매 달 한 권의 책을 집중적으로 읽고 토론하는 책 모임으로 진화했다.

첫 책모임으로 꾸려진 1월에는 데이비드 실즈의 『우리는 언젠가 죽는다』(문학동네)를 함께 읽으며 ‘죽음’을 염두하며 어떻게 인생을 가치롭게 살아야 할 것인가에 관한 폭넓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2월에는『단 하루의 기적, 카붐! : 놀이터를 통해 지역공동체를 꽃피운 세계 최대의 비영리단체 ‘카붐’과 한 남자의 이야기』(에이지21)를 읽고 토론하

며,



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엄마 아빠가 함께하는 기적의 놀이터”에서 주축이 되는 아빠들의 역할을 재정리해볼 예정이다. 그 밖에도 한 달에 한 권씩 교육, 환경, 철학 등 다양한 주제의 책을 선정해서 함께 읽고 토론한다.



3월부터는 기존의 “좋은 아빠 모임”처럼, 양육자로서의 의식을 키우고 주체적인 부모 역할을 배울 수 있는 2기 신규회원을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