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김해미술문화연구회 자선경매展
수익금 기부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1-17 11:09:28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사)김해미술문화연구회(이사장 문운식)가 지난해 12월 (사)한국미술 협회 김해지부(회장 윤병성)와 공동으로 개최한 자선 미술경매전 수익금 일부(1,000,000원)를 김해시에 기부했다.

(사)김해미술문화연구회는 지난 2009년부터 김해미술인의 날을 기 념하여 지역 미술인들의 작품 전시회를 갖고 미술품 경매전을 개 최하여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해 오고 있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미술품 경매전에는 대한민국미술대전, 경상남도 미술대전 입상자, 산하단체장과 임원들의 수준높은 작품과 경남미술 협회장(김상문-한국화)과 한국미술협회 이사 등 유명작가의 작품도 기증받아 경매가 이루어졌다



자선 경매전인 만큼 고가 낙찰이 아닌 저렴한 가격으로 낙찰을 진 행하였으며 총 26점 중 25점이 낙찰되어 총 590여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수익금은 작가에게 일부 지급되고 지역 미술인 자녀 장학금 조성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지역 미술인들이 ‘지역 벽화봉사’ 활동 등에 참여하는 등 사회 공동 체의 일원으로 나눔의 문화를 생각하고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에 참 여하고 있으며 나아가 지역 미술문화의 발전을 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