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드림스타트 학원연계 프로그램 호응도 높아
관내 32개 학원과 2014년도 협약체결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1-21 16:45:08
[거창타임뉴스=류희철기자] 거창군은 지난 20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 가정 아동의 학습지도를 위해 관내 32개 학원과 업무추진 협약을 체결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드림스타트 학원연계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지역 내 학원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 협약을 체결하여 학원 학습을 통한 기초학습 증진을 도모하고 피아노, 미술 등 예체능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거창군은 드림스타트센터 개소 때부터 이 프로그램을 지금까지 3년간 운영해 오면서,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은 물론 자신감과 긍정적인 사고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내 32개 참여 학원들은 대상아동 1인당 월 학원비의 20%를 후원하여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 40%는 드림스타트에서 부담함으로써 저소득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약 80여명의 아동들이 열심히 수업에 참여해 학습과 재능에 큰 실력 향상을 보여, 학부모들의 만족도 역시 매우 높이 평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학원연계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에 다가갈 수 있는 중요한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적극 협조해 주신 학원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면서, “소외되기 쉬운 아동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