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장유3동 주민센터는 동전환 이후 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해 지난해 12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주민센터 방문고객 284명(남 115명, 여 169명)을 대상으로 서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내용은 크게 민원처리만족도(직원친절도, 민원처리 신속․공정성, 민족도․불필요한 구비서류 요구, 전반적인 민원처리 만족도), 일반사항(성별, 연령, 거주지역, 방문목적), 건의사항 이렇게 3가지 부분 9개항목으로 조사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민원서류 발급 41%, 전입 및 가족관계신고 35%로 민원업무처리를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대다수였으며, 창구민원 친절도 95%, 분동이후 민원처리 신속․공정하다 92%, 전반적인 민원처리 만족도 92.3%로 동 전환 이후 민원분산에 따른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건의사항으로 임시청사로 인하여 민원대기 공간이 협소하고 청사 주변 주차시설 미비로 인한 불편함으로 빠른 시일내 신축 청사 이전 의견과 아파트 준공으로 전입 등 민원대기자가 많아 민원발급 창구 확장을 바라는 의견이 대다수 였다
동 주민센터는 이번 주민만족도 조사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주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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