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몰랐던 조상 땅 찾기 신청하세요!
거창군, 조상 땅 찾기 행정서비스 운영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1-26 15:40:08
[거창타임뉴스=류희철기자] 거창군은 군민의 소유재산관리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조상 땅 찾기 행정서비스를 상시 운영 중이다.

이 서비스는 현재 토지대장상 조상명의로 등재되어 있는 토지나 재산관리를 소홀히 하여 본인의 소유토지 현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 군에서 토지정보를 열람해 주는 서비스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 한해 동안 176건의 신청을 받아 64명에게 359필지 1,008,256㎡의 토지정보를 제공했으며, 보다 빠른 업무처리를 군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신규시책으로 사망신고 접수건에 한하여 읍·면에서도 신청 가능하도록 민원서비스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한편, 조상 땅 찾기는 토지소유자 본인이거나 사망자의 재산상속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시 본인의 신분증, 재산상속자의 경우 정보주체와의 관계서류(제적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등)를 첨부해 군청 민원봉사과 또는 가까운 시·군·구청에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