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엄마도 1학년 학교생활 함께 준비한단다
- 김해교육지원청, 2014. 김해해동이 예비학부모대학 운영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2-06 11:22:37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률)은 2. 6.(목)~2. 7.(금) 김해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하루 4시간씩 2일간 2014. 김해해동이 예비학부모대학을 개최하였다.

김해교육지원청에서는 매년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학부모대학을 개최하였다. 올해는 처음으로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교육 준비를 위한 다양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건전한 교육관과 사교육비를 경감할 수 있도록 예비학부모대학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가 처음 만나는 친구, 선생님, 학교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학부모교육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1일차인 6일(목)에는 이정희 교수(동의대학교)의 ‘공감대화법으로 행복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 송영애 교사(율하초등학교)의 ‘배움의 첫 걸음, 1학년 교육과정과 교과서 살펴보기’ 강의로 자녀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2일차인 7일(금)에는 정현주 학부모(양산 북정초등학교)의 ‘새로운 만남, 행복한 학교’와 박세현 원장(부산 나눔신경정신과의원 원장)의 ‘행복한 자녀를 위한 부모역할’ 강의로 심신이 건강한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날 강동률 교육장은 “올해 김해교육지원청에서는 우리 고장 김해를 바르게 알고, 세계를 품은 자랑스러운 김해인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자녀가 새로운 환경에서 행복한 학교생활로 우리 조상 가야인의 기상을 이어받아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합시다.”라고 당부하였다.

김해교육지원청에서는 5월에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김해해동이 학부모대학 심화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료문의> 김해교육지원청 장학사 류경희 ☎330-966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