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민관협력 청렴네트워크 본격 가동을 위한
「청렴 김해 만들기」 협약 체결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2-19 09:44:17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해시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외부고객인 시민사회와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시는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청렴 김해 만들기’ 협약식을 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문가그룹, 시민단체, 언론사, 관변단체, 이익단체, 금융기관 등 11개 단체가 동참한다.



이들 단체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교육과 캠페인 등 의식 전환 운동 뿐만 아니라, 기관․단체별 윤리강령을 제정하여 청렴 김해 만들기에 적극 앞장 설 계획이다.



김해시는 2013년 처음 결성된 청렴김해실천협의회에 지방자치단체로는 드물게 건축사협회 등 이익단체를 참여시켜 인허가 부분에서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하였다.



그 결과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한등급 상승한 3등급이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올해는 복지부문의 건전성 확대를 위해 김해시어린이집연합회가,금융기관의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제역할을 위해 농협과 경남은행도 참여한다.



기존 협약 기관․단체인 김해발전전략연구원, 김해YMCA, 경남도민일보,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 김해건축사회 등의 성숙한 활동과 역할 분담으로 53만 시민이 청렴 도시 김해에서 행복한 생활을 누리기를 기대해 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