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글샘도서관, 새 학기 시작을 알리는 프로그램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2-26 09:58:49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화정글샘도서관에서는 3월 새 학기를 맞이하여 다양한 정규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먼저 “2014년 1기 북스타트 프로그램”은 3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8주 과정으로 만9개월~만30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 되는데, 부모에게는 좋은 양육정보를 주고, 아가에게는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월령에 맞는 유익한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활동놀이를 진행한다.



3월 8일부터 1,2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어린이 독서회”는 초등 4학년을 대상으로 주제별 도서를 함께 읽고 자유로운 상호 토론 및 다양한 독후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하루 만에 참가자가 모집되는 등 접수열기가 뜨거웠다.

청소년들의 재능과 소질을 활용한 “재능기부 프로그램”도 3월 8일 토요일부터 진행되며, 프로그램 기획에서 내용까지 전반에 걸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단순 봉사를 넘어 재능기부의 참뜻을 살릴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참가대상은 7세~초등2학년이며, 매월 초 프로그램 접수를 받고 있다.



특히 2013년부터 가족 공감 도서를 특화함에 따라 가족 간 서로를 이해하고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예비부부 등을 대상으로 오는 3월 26일 토요일 가족 공감 “부부혁명” 부부관계 특강을 기획,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3월 12일 수요일부터 선착순 방문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그 외에도 “1일 도서관 체험학습”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 유아단체 3~7세 아동을 대상으로 매주 화․수요일 도서관 이용예절안내, 시설 견학, 책놀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도서관에서 상시로 신청 받고 있다.

오는 3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총 74개 강좌 1,089명을 대상으로 김해 공공시설예약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는 “2014년 2기 평생학습강좌”는 영유아, 초등, 성인 다양한 계층에 따른 유익한 내용의 강좌를 2014년 4월 1일부터 요일별로 개강, 6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앞으로 학교 주5일 수업에 이어, 직장 유연근무 확산 등 사회적으로 여가문화 활용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는 시점에, 도서관은 지역주민의 요구와 도서관 특색이 조화되는 알찬 프로그램 발굴에 더욱 더 노력 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