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장유율하지역 고교 조기 신설 검토”
고영진 교육감, 김해교육 발전 차원 의사 밝혀...-김해지역 고등학교 교육여건 개선 건의…17일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3-17 12:33:49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고영진 교육감이 김해 장유율하지역에 고등학교를 조기에 신설하는 것을 적극 검토키로 했다.

고영진 교육감은 17일 김해교육지원청을 방문, 교육현안을 협의하고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업무보고를 받고 일선 교장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김해교육지원청 강동률 교육장은 관내 전 유․초․중․고등학교장 및 소속기관장, 학교운영위원장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를 품은 자랑스러운 김해인 양성」을 위해 가야역사의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한 나라사랑교육과 영어교육 ․ 융합인재교육(STEAM)․스마트(SMART)교육을 통한 미래핵심역량 강화 및 국제이해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보고했다.



특히 강동률 교육장은 “김해 관내 중학교의 학력 우수학생 13%가 타 지역 학교로 진학하고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고등학교 교육 여건 개선이 절실한 실정이다”면서“김해시와 협의해 우수 고등학교를 육성하고 학력 우수 학생들의 관내 고등학교 진학 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3월 1일 현재 초등돌봄교실의 경우 1~2학년 희망학생은 100% 수용하고 있지만 3~6학년 학생은 73.4% 밖에 수용하지 못하고 있어 맞벌이 부부, 저소득층, 한 부모 가정의 보육부담을 경감하고 사교육비 부담 경감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하여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사회 등과의 협의를 통해 해결방안 을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내덕중학교 안기학 운영위원장은 “김해지역 중학교 학력 우수학생의 13%인 1000여명이 다른 지역으로 진학하고 있다”면서“특히 장유율하지역은 지역내 학생수용을 위해 고등학교 설립이 필요하다”며 조기신설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고영진 교육감은 “창원, 진주 등은 지역을 대표하는 몇몇 고등학교가 있지만 김해지역은 그렇지 못한 것 같다”면서“장유율하지역에 고등학교 조기 설립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고영진 교육감은 이어 “김해교육 발전은 특별한 한 학교를 중심으로 발전할 수 없다”면서“김해지역 교장단과 김해교육 발전을 위해 냉정하고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하자”고 빠른 시일 내에 교장단과의 협의회 개최를 제안했다.



한편 고영진 교육감은 “김해교육을 위한 유관기관장의 아낌없는 지원에 대한 감사와 교육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면서“노래, 운동, 책이 함께하는 전인교육을 통한 학력향상과 중도탈락자 예방, 학교폭력예방,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과 교육CEO로서 학교장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