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및 결핵검진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3-26 10:54:40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해시『결핵예방법 제4조(결핵예방의 날)』에 따라 결핵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결핵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매년 3월 24일(세계 결핵의 날)을 ‘결핵예방의 날’로 정하고 있다.

김해시보건소는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 국립마산병원과 공동으로 ‘제4회 결핵 예방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에게 결핵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결핵조기 퇴치를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결핵예방 홍보 캠페인 및 결핵검진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철저한 발견·치료·관리로 결핵퇴치! 결핵예방 365일” 슬로건 아래 3월 25일 동상동 전통시장 일원에서 상인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ONE-STOP 결핵이동 검진 차량을 이용하여 흉부 엑스선 검사, 객담검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혈압, 혈당검사, 골밀도측정, 체성분검사 등의 검진과 함께 만성질환, 금연, 에이 즈, 장기기증, 치매 등의 건강상담 및 다양한 캠페인도 전개했다.



결핵은 무엇보다 조기검진을 통한 조기발견과 치료가 우선이다. 김해시보건소에서는 2014년 관내 취약계층 2,000여명을 대상으로 조기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며,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결핵예방교육 및 결핵검진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결핵환자 가족이나 결핵의심 환자는 보건소에서 무료로 검진과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핵은 조기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충분히 완치가 가능한 질병으로, 평소 2주 이상 지속되는 기침, 가래, 피로와 미열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결 핵을 의심해 보아야 하며, 결핵환자와 접촉한 경우에는 반드시 보건소에 방문하여 상담 받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