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정초등학교,꿈을 디자인하는 첫걸음, 영재학급 개강식
인성교육 내용 대폭 강화 …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목표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4-07 19:28:36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덕정초등학교(교장 김동만)는 2014. 덕정영재학급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번으로서 제 5기를 맞게 되는 덕정초 영재학급 개강식에는 지난 12월에 선발된 덕정초 4-5학년 20명과 학부모, 학교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특히 2014. 덕정영재학급은 ‘꿈을 디자인하는 글로벌 리더’라는 슬로건을 선정하여 미래 우리 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운영한다. 이를 위해 2014. 덕정영재학급은 영재교육뿐만 아니라, 교육과정에 인성 요소를 대폭 확대하여 운영하며, 친사회적 인성 7대 덕목을 바탕으로 책임, 존중, 배려, 공감, 소통, 협동의 덕목을 영재교육과정 전반에 걸쳐 녹여내고자 한다.



덕정영재학급 담당교사는 올해부터 영재수료의 판별도구로 인성검사를 추가하여 재능과 인성이 고루 발달한 미래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내년부터는 선발 과정에서부터 인성검사를 실시하여 학생이나 학부모들에게 인성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2015학년도에는 체력적인 요소도 교육과정에 포함하여 지·덕·체가 고루 갖춰진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진정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