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생림초, 굿네이버스와 건강한 자아상 확립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4-10 09:59:32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해 생림초등학교(교장 정상율)은 지난 7일부터 학생들의 건강한 자아상 확립, 학업성취 향상 등을 위해 굿네이버스와 함께 학생 학습심리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학습심리상담은 굿네이버스 김해지부의 교육기부를 받아 실시하게 된다.



학습심리상담은 매주 월요일에 실시되며 총 8회기로 구성되어져 있다. 프로그램 내용은 학습종합능력검사, 나는 누구일까요?, 자아상태(PAC)를 통한 교류패턴 알기, 스트로크 알기, 감정다루기, 나의 꿈 찾기 등 학생들의 건강한 자아상 확립, 타인과의 공감하는 방법, 학업성취 향상을 위한 학습 전략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져 있다.



굿네이버스 김한나 팀장은 “이번 학습심리상담은 굿네이버스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업인데 생림초등학교에서 적극적으로 도와주셔서 무척 고맙다. 학습심리상담을 통해서 학생들이 건강한 자아상 및 학업성취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학습심리상담에 참여한 5학년 안준상 학생은 “상담선생님께서 오셔서 여러 가지 좋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무척 좋았다. 무엇보다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는 것이 좋다. 이제는 공부도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생림초등학교에서는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학습심리상담 뿐만 아니라 김해 생명의 전화와 연계한 생명 존중 교육 및 자살예방교육 등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자아상 형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