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아폐렴구균 5월부터 무료접종
폐렴구균 예방 백신을 아이들에게 무료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4-15 19:02:39
[거창타임뉴스=류희철기자] 거창군은 5월 1일부터 2개월에서 5세미만(59개월 이하) 아이를 둔 부모는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주소지와 상관없이 아이에게 폐렴구균 예방 백신을 접종 할 수 있다.

만5세(60개월)이상 아이라도 만성질환 및 면역저하로 폐렴구균 감염 위험이 큰 경우 의사와 상담을 거쳐 예방접종이 가능하나, 일반적으로 건강한 소아에게는 접종이 권장되지 않는다.

국가예방접종 백신은 예방접종전문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폐렴구균 단백결합 백신’ 두 종류(10가, 13가)로 도입됐다. 폐렴구균은 폐렴·축농증(부비동염)·중이염·수막염 등 급성 감염 질환의 원인으로, 특히 소아에게 치명적 세균이다. 어린이의 경우 생후 2·4·6개월 시점에 세 차례 기초 접종하고, 다시 생후 12∼15개월에 1회 추가 접종을 시행한다.

초기 예방접종 시기를 놓쳤다면, 꼭 네 차례 접종을 모두 받지 않아도 의사의 지시에 따라 횟수를 조절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