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불법주정차단속 사전알림서비스 실시 안내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4-26 09:11:05
[김해타임뉴스=조병철기자] 김해시가 불법주정차 무인(CCTV)단속 시 SMS를 이용한 사전 알림서비스를 실시한다.

2014년 5월부터 불법주정차 무인(CCTV)단속 사실을 차량 운전자가 서비스 신청한 연락처로 사전 안내하여 주ㆍ정차한 장소가 단속지역임을 알게 해 자진해서 이동하도록 함으로써 원활한 교통소통과 동시에 민원불만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단속방법을 개선하기로 한 것이다.

차량이 무인단속카메라에 최초 단속시 ‘단속구간에 주차하셨습니다’라는 안내가 문자로 전송되고, 10분 후에도 이동하지 않았을 경우 2차 단속 및 과태료 부과대상이 된다.

사전 알림서비스 신청은 우리시 관내에서 운행하는 차량으로 ,김해시민뿐 아니라 전국 운전자 모두 가능하며, 신청은 김해시 불법주정차단속 문자알림서비스 홈페이지(http://parkingsms.gimhae.go.kr)에 접속해 개인정보 사용 동의 후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분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도 가능하며 문의는 교통지원과(055-330-7325)로 하면 된다.

교통지원과장은 "불법 주정차단속 문자알림서비스 제공을 통해 차량 이동을 유도해 원활한 차량 소통로를 확보하는 한편 자진 차량 이동으로 시민 준법의식을 고취시키고, 선진 교통문화 정착 및 예고하는 행정서비스로 시민의 행정에 대한 신뢰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단 이동통신사의 사정이나 시스템 오류 등으로 문자전송이 되지 않더라도 불법주정차로 2차 단속된 차량은 과태료가 부과되며 교차로,횡단보도,건널목이나 보도와 차도가 구분된 도로의 보도 등 수기단속 및 즉시단속지역은 제외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