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과 빛의 향연! 익산 중앙체육공원 음악분수대 첫 선
중앙체육공원 어린이 날 맞아 5월5일 음악분수 개장
| 기사입력 2009-05-07 21:17:11

‘5월 가족 나들이 달라진 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익산 시민들이 즐겨 찾는 중앙체육공원에 물과 빛의 도시에 어울리는 최첨단 음악분수가 오는 5월5일 오후6시 어린이날을 맞아 첫 선을 보인다.



시는 작년 9월부터 음악분수 설치사업을 실시해왔다. 가로X세로 70X14m 600㎡ 규모의 T자형으로 설치된다. 분수노즐 155개와 멀티벡터시스템 36세트, LED 수중 등 160개 등을 갖추고 있다. 또 전용제어프로그램에 의한 입력식, 자동식, 관람객선곡연출시스템, 이벤트분수시스템 등 다양한 수자형태의 조합연출은 물론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것 같은 연출이 가능하다.



시는 음악분수 개장에 맞춰 어린이 날인 5월5일 중앙체육공원 연못 앞 특설무대에서 분수 쇼를 선보인다. 특히 음악분수는 사랑의 인사-엘가, 페르시안 마켓 등의 클래식과 해피투게더, 댄싱퀸 등 팝, 노트르담드 빠리와 같은 뮤지컬, 거위의 꿈 등의 가요, 동요 등에 맞춰 40~50분간 화려한 빛과 물이 어우러진 쇼를 보여준다.



이날에는 시립합창단의 뮤지컬갈라쇼, 샹젤리제, 푸니쿨리 등 합창과 재즈피아의 소리, 국악가요, 섹소폰, 시립무용단의 북춤, 부채춤 등 공연이 이어진다.



한편 이 음악분수는 오는 4월말 모두 마무리 될 계획으로 오는 24일 제5회 아하!데이 페스티벌 행사와 26일까지 시험가동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음악분수 조성으로 중앙체육공원이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휴식·행사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가정의 달인 5월 부모님과 자녀와 함께 가까운 공원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시라고”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