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날, 가족과 함께 나들이오세요
어린이날 지역행사 풍성, 솜리 어린이·청소년 민속큰잔치, 보석박물관체험행사
| 기사입력 2009-05-07 21:24:26

오는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5일 오전9시30분~2시30분까지 원광대학교에서는 제25회 솜리 어린이·청소년 민속큰잔치가 열린다. ‘모여라 꿈나무 어허 덩더꿍!’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들이 참가해 전통 떡메치기, 전통탈 만들기, 연만들기, 다례예절 배우기, 길놀이, 가족어린이 노래경연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또 창작이 어우러지는 놀이마당인 ‘익산 어린이·청소년 큰잔치’가 5일 오전 10시~오후3시30분 중앙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익산시기독교연합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지구사랑, 인류사랑, 초록메아리 사생대회’를 비롯해 ‘어린이 청소년 꿈꾸는 달인대회’, ‘행복한 익산발전 아이디어 대회’ 등이 열리며 유익한 시간이 될 것.



좀 먼 곳으로 나들이를 떠나고 싶은 가족들은 보석박물관이 마련한 보석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된다. 보석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나만의 보석만들기’ 체험교실과 어린이 페이스페인팅 및 풍선아트 만들기 이벤트를 준비했다. 관람객들은 칠보공예를 이용해 보석캐릭터와 은반지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단 재료비는 자부담.



5일 저녁7시30분 중앙체육공원에서는 가족과 함께 사랑을 나누고 화려하고 이색적인 분수쇼를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특히 음악분수는 클래식과 팝, 뮤지컬, 가요, 동요 등에 맞춰 40~50분간 화려한 빛과 물이 어우러진 쇼를 보여준다. 또 시립합창단의 뮤지컬갈라쇼, 샹젤리제, 푸니쿨리 등 합창과 재즈피아의 소리, 국악가요, 색소폰, 시립무용단의 북춤, 부채춤 등 공연이 이어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