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구, 공원 분수대 원격조정시스템 CCTV 설치 완료
| 기사입력 2009-05-18 19:10:26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이강안)는 매년 늘어나는 공원분수대의 효율적이고 신속한 관리운영을 위하여 서부 제3호(도청 앞) 음악분수, 문화(태평SK), 선율(효자4택지), 중산, 인정길(중화산동), 거마(삼천동) 6개소의 공원분수대에 원격조정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한다.



완산구는 그 동안 분수대 자동화와 정확한 통신을 이용한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하여 지난해에는 오거리 문화광장 분수대를 시범적으로 설치 운영하였으며 올해 추가 조성된 태평 문화공원과 선율공원 분수대 2개소를 포함한 총 6개소에 대한 원격조정 시스템을 설치 완료하게 된다.



이 시스템은 분수대 주변을 관망할 수 있는 위치에 CCTV와 분수대 콘트롤 통신장비(웹서버, 통신, 제어케이블, 프로그램 등)를 설치하여 구청 사무실에서 구축된 서버로 일괄 통제 및 제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용서버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의 장점이다.



또한 우천시에는 신속하게 전원을 차단하여 에너지를 절약할 뿐만 아니라 사회안전망 구축의 일환으로도 이용이 가능하여 시민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공간을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판단된다.



완산구 관계자는 금년에 추가로 조성되는 서신길, 효자5택지 공원에도 이 시스템을 기본적으로 도입하도록 발주 부서에 건의 하였으며 앞으로도 개선방안을 검토하여 계속 추진하겠다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