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오름 “학교마을도서관” 개관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5-22 20:57:08

남원시 인월면 인월초등학교에서는 21일 오후 강당에서 달오름 “학교마을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에 문을 연 학교마을도서관 개관을 위해 전라북도와 남원시에서 13,200천원을 지원하고, 학교운영위원회가 운영을 맡아 방과 후 오후 8시 30분까지 학생과 주변 모든 주민에게 무료 개방한다.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에서 3,000권의 책을 지원받아 더욱 풍성해진 도서관은 아이들과 주민들의 기대로 한껏 부풀어있다.

인월초등학교 장선자 교장은 남원시내에 있는 도서관까지 가려면 30~40분이 걸리기 때문에 꼭 책이 필요한 사람은 15분 거리의 함양군 도서관에까지 가서 책을 빌려 보았다는 그간의 어려움을 얘기하며 이날 도서관 개관을 기뻐했다.



최중근 시장은 하버드졸업장보다 더 중요한 것은 책읽은 습관이라고 말한 빌게이츠의 말을 빌어 독서하는 시민이 되자며 개관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중근시장과 소명숙 남원교육장,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이기현 대표, 김재덕 시의원과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관 개관식과 학부모 특강, 학생들을 위한 책잔치 행사 등으로 나뉘어 실시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