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 노인자원봉사 대축제 18일~19일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17 09:11:22

봉사하는 슈퍼실버들의 축제인 제3회 전국 노인자원봉사 대축제가 오는 6월18일~19일까지 원광대학교와 시내 일원에서 전국 봉사자 2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제3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조직위원회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전국의 노인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회발전에 봉사하는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노인상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 인생의 봉사활동! 대한민국의 힘입니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1박2일간 익산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 우수사례발표와 함께 신 노년문화의 활성화 방안 세미나, 레크레이션, 노인자살, 학대예방캠페인 등이 열린다. 19일에는 미륵사지 탐방을 하며 축제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내년 축제를 기약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이 축제는 보건복지부가 노인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노후의 소외감, 외로움을 해소시키고 더 이상 수동적인 복지 수혜대상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노인의 경험, 기술, 지식을 바탕으로 한 노인들의 활동은 사회전체적인 차원에서 귀중한 복지자원으로 우리사회에 필요한 곳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 축제는 노인봉사활동의 활성화와 함께 노인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과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