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직장
백제의 숨결! 익산 둘레길 26일 개통
신인균 기자 sintime@naver.com
기사입력 : 2009-11-25 11:27:16

익산시 함라면 함라산 일원에 산과 강으로 이어지는 도보여행길 ‘백제의 숨결, 익산 둘레길’이 26일 개통된다.



백제의 숨결! 익산둘레길’은 희망근로 프로젝트로 ‘걷고 싶은 명상길’을 조성하여 잊혀져가는 조상들의 혼과 얼이 숨쉬는 길을 복원하기 위한 것에서 시작되었다.



함라산 일원에 총 13.8km 구간으로 함라3부잣집에서 웅포고분전시관으로 가는 제1코스와 숭림사로 가는 제2코스로 나뉘었다. 양반길, 명상길, 병풍길, 역사길, 건강길 등 5가지 주제로 조성된다.

주변에는 조선후기 양반가옥인 함라3부자집(김안균, 조해영, 이배원 가옥), 함라 옛담장길(문화재청 등록문화재 제263호), 천년고찰 숭림사(고려 충목왕 1345), 웅포입점리 고분군 등이 있어 즐거움을 더한다.



또 곰솔, 굴참나무와 삵, 고라니, 멧비둘기 등 자연생태계가 잘 보전되어 있어 생태교육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

‘둘레길’의 기본은 자연스러움에서 출발하며 끊겨 잃어버린 길을 찾아 급경사에 나무목을 대어 안내하며 그 길에 얽힌 이야기까지 찾아내고 있다.



서쪽엔 금강, 동쪽엔 평야가 펼쳐지고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도보탐방객을 사로잡는다.

시 관계자는 “둘레길에서 각 테마에 맞는 아름다운 길을 걸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익산의 멋을 간직한 둘레길에서 느리게 걷기의 미학을 느껴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둘레길에는 총8천400만원의 사업비와 희망근로자 1058명이 투입됐다.



시는 이번 사업을 직접 관리감독 해 2억4천300만원을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 많이 본 기사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청양타임뉴스홍성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당진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