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만드는 ‘홍삼초콜릿’
- ‘감동’, 찾아가는 진안삼 홍보 -
신인균 | 기사입력 2009-11-25 11:40:34

지난 13일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안어린이집에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에 홍삼을 넣은 ‘홍삼 초콜릿’을 만드는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진안의 인삼을 미래의 고객인 어린이들에게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인삼․홍삼이 우리몸의 면역력을 어떻게 향상시키는지 등 홍삼을 소개하고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초콜릿에 홍삼을 가미하여 홍삼초콜릿을 만들었다.



여기에 아이들이 홍삼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홍삼사탕과 젤리, 홍삼 음료 등을 시음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처음에는 홍삼의 쓴맛에 거부감을 가졌던 아이들이 홍삼초콜릿을 손수 만들고서는 홍삼과 친구라도 된 듯이 직접 만든 초콜릿을 먹으며 마냥 즐거워 했다.



참가하는 어린이들은 독특한 체험에 호기심이 가득한 눈빛으로 정성스럽게 초콜릿을 만들고, 스스로 만든 홍삼 초콜릿을 집으로 가져가 부모들에게 자랑하기도 했다.



이번행사는 진안삼 판매장이 수도권을 비롯한 광역권에 늘어감에 따라 진안삼 홍보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인식하게 소비자들이 홍삼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홍보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홍삼코콜릿 만들기' 행사는 다음달에는 전주에 소재한 어린이집 2곳에서 가질 예정이며, 내년에는 광주에 소재하는 어린이집에서 행사를 진행해 광역권 어린이들과 그 부모들에게 우리군의 우수한 인삼을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 행사를 계기로 내년에는 홍삼초콜릿 제작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홍보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지속적인 행사를 진행할 수 있로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