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평생학습축제 평가보고회 가져
평생학습 인식 확산 기여 ‘평가’
| 기사입력 2010-12-14 14:23:20

정읍시 평생학습위원회(위원장 부시장)는 지난 13일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영길 부시장 주재로 제5회 정읍평생학습축제 및 방과후 학교페스티벌 행사결과에 대한 평가 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성공축제가 되기 위해서는 다수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장소와 적정한 시기 선택,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무대공연과 장르별 경연대회 병행추진, 읍면지역 체험프로그램 구성을 통한 참여 분위기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영길 부시장는 “평생학습축제는 평생학습 기관.단체.동아리간 교류를 통한 학습문화 진흥의 계기를 만들어 가는 축제”라며 “올해 축제는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의 공감대 형성과 평생학습 인식을 확산시키는데 크게 기여한 한마당 축제였다”고 평가했다.

김부시장은 “그러나 매년 비슷하게 축제가 개최돼 시민들의 관심이 떨어지고 축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아쉬움이 있었다”며 “축제 전반에 대한 평가와 향후 발전적인 축제를 기획하여 시민이 행복하고 삶의 만족도가 높은 평생학습도시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평생학습위원들은 세부행사에 대해 보다 면밀하게 평가하고 축제운영기간 중 미비했던 제반사항을 시정 보완하여 내년에는 더욱 더 발전적인 축제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