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지역자율방재단 하반기 방재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10-12-15 11:58:01

이상기상현상이 급증하고 재해의 규모가 대형화됨에 따라 완주군은 지역재난대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12월 15일 봉동읍에 위치한 완주군 종합복지관에서 완주군지역자율방재단장 및 단원 157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재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신용태 완주부군수는 지난 8월 집중호우 기간중 피해예방과 복구에 힘쓴 자율방재단의 노고를 위로하고 “방재단의 활동이 나와 우리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보람된 일이라 생각하고 지역의 리더로서 적극 활동해 달라.”며 당부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자율방재단의 구성 목적과 주요임무 등을 중점교육하고 ‘10년 여름철 현장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완주군지역자율방재단의 활동내용을 소개하였으며 전주기상대의 이인성 기상사무관을 초청 “이상기온현상에 따른 기상변화”를 교육하였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사전대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율방재단 역할의 중요성을 재인식 시켜 소속단원들에게 자부심을 느낄 수 있게 해준 자리가 되었다.



교육을 마친 자리에서 임준환 지역자율방재단장은 “09~10년도 연이은 피해를 교훈삼아 완주군지역자율방재단이 더욱 단합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겨울철에는 재난없는 안전한 완주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