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정신, 전통예절 교육 배워요!"
북면 남고서원, 겨울방학 남고학당 예절교육 학생 모집
| 기사입력 2011-01-07 13:57:27

[정읍=타임뉴스] 조선시대 성리학자 일제 이항선생이 후진을 양성하던 남고서원에서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제11기 겨울방학 예절교육을 갖는다.

이번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간 실시되며, 전통예절, 인성교육, 서예, 기초한자, 레크레이션, 다도예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에 따른 수강생 모집기간은 1월 10일부터 14일까지이고, 대상은 지역내 초등학생(20명)이다.

남고학당 예절교육은 지난 2004년 개강 지난해까지 220명의 수강생을 배출했고, 예절교육의 산실로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북면사무소 관계자는 "현재 국비 5억원을 들여 건립중인 남고학당이 건립되면, 현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남고학당을 연중 성인들의 프로그램으로 운영, 전국적인 선비문화 및 예절교육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